식품소재/식품첨가물류

식품소재류

당사의 취급 식품소재는 풍미를 올릴 수 있는 다양한 조미소재와 기능성을 부여하는 첨가물식품 소재가 있습니다. 유제품류, 향미유, 커피분말류, 비타민믹스류, 전분당류, 간장분말, 식초분말, 난가공품, 케이킹방지제, 천연올레오레진류, 초콜렛류, 이스트엑기스류 등 500 여가지 이상의 다양한 용도별 식품소재가 있습니다.

식품향료류

식품향료는 식품의 기호성을 향상시키는 향미물질로 후각, 미각등을 확산, 증대 시키는 효과를 나타내며 형태에 따라 수용성과 지용성 제품이 있습니다. 향에 따른 종류는 과일류, 향신류, 농산물류, 다류등 다양하게 있으며, 수용성 향료는 주로 음료, 빙과류, 유제품 등에서 사용되며, 유용성 향료는 소스류, 분말류, 조리용, 기타식품등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원료에 따른 종류로는 천연향료, 합성향료, 에센셜오일(천연오일), 향미유, 향분말등의 제품이 있습니다.

식품색소류

식품의 색소는 오감 중 사람이 제일 처음 접하는 감각으로 시각을 자극하여 식품(요리)의 기호성을 높여 주는 역할을 합니다. 천연의 식품원료도 있으나 주로 천연첨가물 또는 합성첨가물이 있으며 최근 천연첨가물 색소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져 색조가 자연스럽고 거부반응이 적은 식품색소가 여러가지 있습니다. 주로 황색, 적색, 녹색, 갈색, 청색이 단독 사용되거나 혼합 제조하여 원하는 색가(Color Value)가 맞추어진 다양한 제품이 있습니다. 주로 아이스크림, 음료, 제과제빵, 캔디, 젤리, 다류등 다양한 식품(요리)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식품첨가물

식품첨가물은 용도에 맞게 잘 응용하면 식품에 다양한 기능성을 부여하고 풍미를 높여 제품의 가치를 높일 수 있습니다. 종류로는 감미료(단맛), 정미료(감칠맛), 산미료(신맛), 증점제(점도상승), 유화제(유성수용화), 보존료(보존성증진), 효소제(효소분해), 팽창제(팽창효과), 연육제(부드러운육질), 개량제, 케이킹방지, 영양강화, 육질보수성증진, 풍미증진 등 다양한 기능성을 가진 식품소재가 있습니다. ※사용 시에는 식품첨가물공전의 원료별 사용 기준을 꼭 확인 후 사용하세요.